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유럽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한국유럽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제29대 한국유럽학회 회장을 맡은 한동대학교 방청록 교수입니다.

지난 1994년 창립된 한국유럽학회는 국내에서 유럽 분야 연구와 학술교류 증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유럽학 연구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학회로 발전해왔습니다. 한국유럽학회가 오늘날의 위상을 갖게 된 것은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유럽학회는 유럽의 정치, 경제, 법, 사회, 문화, 역사,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학제간 연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유럽학회는 2022년에도 우리 학회에 속한 다양한 전공 분야의 회원 여러분들의 유럽 분야 연구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회원간 학술적 교류와 소통의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그동안 한국유럽학회가 축적한 전문적 역량에 기초하여 대 사회적 기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외 관련 학계는 물론 유관 기관 및 단체들과의 교류와 협업을 활성화하고, 정부의 대유럽 정책 제언, 언론 및 기업 등에 대한 자문 활동을 수행하며 한-유럽 관계 증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 학회가 유럽연구에 관한 지식 공동체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차세대 유럽연구자들의 참여 확대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는 점을 인식하며, 학계 신진학자들의 참여와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위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 올 한해에도 한국유럽학회가 내실 있게 발전하며 외연을 확장해가는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미력하나마 학회의 발전과 유럽학 연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올해 모든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사단법인 한국유럽학회 회장
방청록 배상